NH농협 zgm.일본여행중 카드 추천

zgm.지금 일본여행중

엔데믹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여러 카드사에서 다양한 해외여행 특화 카드들을 쏟아내고 있다. 다만, 해외여행 특화 카드들 대부분이 해외 모든 곳을 통틀어 혜택을 주는 데 비해, 일부 카드는 특정 국가에 혜택을 더 특화하여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 중 일본에 특화하여 NH농협카드에서 출시한 상품이 바로 ‘zgm.지금 일본여행중’ 카드이다.

사실, NH농협카드에서 일본에 특화한 카드를 출시한 것이 처음이 아닌데, 예전에 이미 나왔던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카드’가 그것이다. 그래서 zgm.일본여행중 카드 관련 소개에 이어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카드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도 함께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zgm.일본여행중 카드 – 정보

2023.9.5.(화) 출시된 카드로, 개인(신용)카드의 형태로 되어 있다. 따라서 체크카드 형태로는 발급이 불가하다. 교통카드(후불) 기능 여부는 선택 가능하다.


연회비

국내전용(Local)으로 발급 시, 해외 제외, 한국 내에서만 쓸 수 있고 연회비는 23,000원이다.

해외겸용(JCB)으로 발급 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연회비는 25,000원이다.


일본 여행에 특화된 카드이니만큼, 당연히 해외겸용(JCB)으로 해야 혜택을 온전히 다 누릴 수 있다. 국내전용으로 발급해도 국내 혜택은 받을 수 있겠지만, 해외 혜택이 더 큰 만큼 해외겸용 발급을 추천한다.


디자인

zgm.일본여행중 카드의 디자인은 코믹북, 여행 일지 총 2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다.

zgm.일본여행중 카드
zgm.일본여행중 카드


코믹북

일본 식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귀여운 캐릭터와 만화책의 한 페이지인 것처럼 느껴지는 재미를 표현한 디자인

zgm.일본여행중-코믹북
zgm.일본여행중-코믹북


여행 일지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의 알찬 일본 여행 일지를 컨셉으로서, 여행 전체를 관통하는 네이티브를 재미있게 표현한 디자인

zgm.일본여행중-여행일지
zgm.일본여행중-여행일지


상품 안내장

zgm.일본여행중 카드의 상품 안내장은 아래와 같다 (23.9.5. 기준).


zgm.일본여행중 카드 – 혜택

해외결제 시 해외서비스수수료 면제

전월 실적, 한도 무관 (단, 해외 ATM 이용시에는 수수료 발생)

국내에서 발급되는 JCB 카드 해외 결제 시 관련 수수료가 면제되고 있는데, 이는 비자, 마스터, 유니온페이가 각각 수수료가 있고 향후 더 오른다는 언론 보도가 있는 것을 감안할 때 상당히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23년 9월 기준 국제브랜드수수료 – VISA 1.1%, Master 1%, UPI 0.8%, JCB 없음

참고로, 상기 국제브랜드수수료 외에도 카드사 자체 해외서비스수수료(0.25%)까지 면제된다.


일본 오프라인 전(全) 매장 10% 적립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연 한도 10만 포인트

단, ‘해외 및 국내 생활업종’ 적립 혜택 중복 불가하고, 카드 사용등록 월에는 미제공


익스피디아 숙박 9% 즉시할인

전월 실적, 한도 무관

익스피디아 9% 할인 전용페이지 접속해야 할인 적용 가능

최종 결제 전, 쿠폰 코드 NH09 입력 필수


해외 및 국내 생활업종 0.5~1.5% 적립

전월 실적 무관

건당 1만원 이상 결제시, 월 한도 3만 포인트

업종대상 가맹점적립률
해외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1.5%
항공대한항공, 아사이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에어서울1%
면세신라 / 롯데 / 동화 / 신세계 / 현대백화점 면세점1%
온라인쇼핑쿠팡, 티몬, 위메프, SSG.COM, G마켓, 옥션, 11번가, 농협몰1%
백화점신세계 / 롯데 / 현대 / 갤러리아 / AK플라자1%
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마트1%
그 외그 외 가맹점0.5%

여기서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 1.5% 적립은, 앞서 말한 일본 오프라인 전 매장 10% 할인과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즉, 일본 외 타 국가에서 원화 환산 1만원 이상 거래하거나, 일본 내 오프라인 결제하더라도 10% 할인 요건인 전월 실적 30만원 미만인 경우 1.5%로 적용된다고 보면 된다.


전세계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시, THE LOUNGE /더 라운지 제휴 혜택 제공

가족카드로 발급한 경우, 본인 및 가족회원 실적 각각 산정하여 적용

카드 사용등록 월에는 미제공

JCB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공항라운지 무료 서비스는 미제공되므로, THE LOUNGE 서비스 이용

이용 가능한 공항라운지 및 자세한 방법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 참조

아래의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 > 카드등록 및 본인인증 > 이용권 다운로드(발급) 후, 라운지 안내 데스크에 당일 출발 항공권, 여권, 라운지 이용권 총 세 가지 제시하여 확인받고 입장

다운로드된 라운지 이용권은 24시간 유효하고 미사용 시 자동 취소 (이용횟수 미차감)

상기 카드 자체 혜택 외에도, 해외 발급 시 제휴되는 JCB 브랜드의 자체 프로모션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JCB가 일본을 거점으로 하는 브랜드인 만큼 일본 내 프로모션도 곧잘 진행하는데, 보통 JCB가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전월 실적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다양한 혜택을 보다 쉽게 누릴 수 있다.

(관련 글 링크) JCB 신용카드 이벤트(’23년 4월)

참고로, 요즘 많이 쓰는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은 100% 환율 우대가 되는 등 수수료 면에서 강점이 있지만, 결정적으로 결제 금액 대비 할인(또는 적립)이 되지는 않는다. 따라서 zgm.일본여행중 카드가 일본 오프라인 10% 적립이 되는 것을 감안 시, 결제에서만큼은 비교가 불가하다 할 만큼 zgm.일본여행중 카드가 우월하다.

(관련 글 링크) 트래블로그 vs 트래블월렛 한도, 수수료 등 차이 비교

(관련 글 링크) 해외결제 – 현금 vs 트래블페이 vs 토스체크 비교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카드와의 비교

이전에 같은 NH농협카드에서 출시되었던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카드와 비교를 해보았다.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올바른TRAVEL(일본 특화) 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본 블로그 해당 글을 참조하기 바란다.

항목zgm.일본여행중올바른TRAVEL
연회비(JCB)25,000원20,000원
브랜드수수료면제면제
해외수수료면제0.25%
일본오프라인 10% 적립
(전월 실적 30만원~)
한도: 연 10만 포인트
온/오프라인 7% 할인
(전월 실적 30만원~)
한도: 실적구간 차등
30만원~ 1만원,
60만원~ 1.5만원,
100만원~ 3만원,
150만원~ 5만원
특별익스피디아 숙박 9% 할인
(전월 실적 무관)
유니버셜스튜디오재팬
(오사카 현장결제),
도쿄타워 입장권
각 연 1회, 1만원 할인
공항THE LOUNGE (국내외)
(전월 실적 30만원~)
월 1회, 연 2회
인천/김포/김해 및
JCB 제휴 해외 라운지
(전월 실적 30만원~)
일 1회, 연 2회
국내0.5%~1.5% 적립
전월 실적 무관,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월 한도 3만 포인트
(한도는 해외 별도)
5~10% 할인
(영화 1,500원 할인)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커피, 편의점 1만원~),
실적, 한도는 해외 통합
zgm.일본여행중 vs 올바른TRAVEL 비교 표


zgm.일본여행중 평가

기존 카드들 중 일본에 특화된 카드는 사실상 NH농협카드에서만 나오고 있는데, 새로운 일본 특화 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기존 올바른TRAVEL 카드에 대한 수요가 잠식되는 카니발리제이션 현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주된 혜택이라 할 수 있는 ‘일본 특화’ 혜택의 경우, zgm.일본여행중이 10% 적립을, 올바른TRAVEL이 7% 할인을 제시하고 있는데, 해외서비스수수료(0.25%)까지 감안한다면 올바른TRAVEL의 실제 할인율은 0.25%를 차감한 6.75% 수준으로서, 서로 3.25% 차이가 난다.

zgm.일본여행중이 할인이 아닌 ‘적립’ 방법으로 혜택을 주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해외서비스수수료가 면제되는 만큼 10% 혜택을 고스란히 받을 수 있어, 10%와 6.75%의 간격이라면 zgm.일본여행중의 일본 특화 혜택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NH포인트로 적립되면 나중에 별도 신청을 통해 100% 현금 캐시백이 가능하므로 사실상 현금성 포인트라 보면 된다.

연회비 면에서는 해외겸용(JCB 제휴) 기준 zgm.일본여행중이 25,000원으로서, 올바른TRAVEL의 20,000원보다 5,000원 더 비싸다. 따라서 단순 비교 상 5,000원 혜택을 더 보려면 10%-6.75%=3.75%이므로 올바른TRAVEL로 사용할 때보다 14만원 가량 더 쓴다면 더 이득이라는 말이 된다.

국내 혜택 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 zgm.일본여행중이 올바른TRAVEL과 달리 전월 실적 무관,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적립한도 해외 별도 적용 되어, 적립(할인)률은 0.5%~1.5% 낮지만 혜택을 받기 쉬워 더 낫다는 결론이 나온다.

종합적으로 볼 때는, zgm.일본여행중 카드와 올바른TRAVEL 카드 특징이 조금씩 달라 직접 비교가 쉽지 않은 측면이 있으나, 대체로 zgm.일본여행중 카드가 전월 실적, 적립 한도 등의 면에서 보다 혜택을 받기 쉽게 설계되어 있어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만약, 일본 특화 카드를 찾고 있다면 개개인의 소비 스타일에 따라 유불리가 달라질 수는 있으나, 최근에 출시된 zgm.일본여행중 카드를 발급하는 것이 가장 무난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추천하는 바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